심리상담사 공무원 정보 확인.
심리상담사가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어떤 일을 하는지 그리고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되며 무슨 자격증을 따야 하고 어떤 공부를 하고 또 관련과는 무엇이 있는지 이런것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상담분야가 많이 증가하였는데 연령과 성별 상관없이 많은 이들이 상담을 받고 있고 요즘은 다양한 요인들로 상담받는 인원이 증가하였습니다.
흔히 아프다라고 하면 신체의 일부에 상해를 입었다거나 어쨌든 신체적으로 고통이 가해진 것을 떠올리기 쉽지만 요즘은 심리적인 병, 마음의 병, 정신적인 문제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신체 뿐 아니라 심신 모두를 떠올리게 됩니다. 심각한 고민, 그리고 스트레스, 두려움 등으로 정신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심리상담사입니다.
사회 전체가 그렇다고 할 수는 없지만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고 경쟁속에서 도태되감을 느끼면서 항상 불안을 느끼는 사람도 많고 우울을 느끼는 계층이 점점 증가하고 있고 세대간의 갈등을 통한 스트레스 지수도 아주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장기간 노출되다 보면 상담만으로도 해결되지 않을 정도로 질환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심리상담사로 활동을 할 수 있고 일단 대상자의 말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듣고 이해하는 능력이 필수적으로 수반되어야 하고 사람 파악, 청력, 그리고 가르치는 능력들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상담을 받는 대상자의 심리상태가 온전하지 못할 때에는 불쾌하거나 무례한 상황을 상대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를 컨트롤 하는 능력도 아주 중요합니다.
단순히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이 아닌 상담을 하는 내담자의 심리를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방법을 제시해주면서 일상생활이 가능해지고 또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필요한데 전문성을 갖춘 사람만이 정확히 파악을 하고 분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격증의 종류는 다양한데 먼저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청소년 상담실 및 직업상담소 직원 또는 이를 운영할 수도 있으며 심리상담소를 창업하거나 학습지교사, 아동지도사들도 자격증을 갖고 있으면 훨씬 경쟁력이 있습니다.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의 직업을 갖고 관련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연봉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기관마다 약간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얼마라고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성인이나 노인들은 말로 표현하기 힘든 사항을 보다 부담없고 그리고 편안하게 미술로 표현을 하기 때문에 이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내면세계를 분석하는데 유용한 방법으로 사용이 되고 이 기법을 통해 불안감은 어느정도인지 불만족은 어느정도인지 내면의 무의식 등을 파악하고 이에 대처하는 방안을 제시하여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