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상담사 자격증 시험 과연?.
요즘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되는 직업 중 하나인데 중고등학교에서 진로나 심리상담을 위해 전문인력을 배치하는 곳도 있고 기업체의 상담실에서 근무를 하기도 하고 필요한 상황에서 상담을 진행하고 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도 하고 개인적인 고충을 해결하기도 하고 상담 데이터를 확보하여 분석하기도 합니다.
심리상담사는 사회가 발전할수록 인간관계에 대한 관심 자체가 줄어들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아마 우리나라만해도 몇십년 전까지만해도 이웃과 사이좋게 지내고 이웃간의 왕래가 높았는데 요즘은 바로 옆 집에 누가 사는지 모르는 경우도 있고 알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단편적인 일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사람들은 심리적인 문제들을 많이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심리상담사가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어떤 일을 하는지 그리고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되며 무슨 자격증을 따야 하고 어떤 공부를 하고 또 관련과는 무엇이 있는지 이런것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상담분야가 많이 증가하였는데 연령과 성별 상관없이 많은 이들이 상담을 받고 있고 요즘은 다양한 요인들로 상담받는 인원이 증가하였습니다.
심리상담사가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필요하고 반드시 전문 자격을 갖춘 사람만이 일을 해야 합니다. 미술 활동을 통해 상담자의 심리적 문제와 정서적 갈등을 치유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문제없이 자유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심리치료를 도와주는 전문인이 바로 미술치료사입니다. 상담영역은 물론 복지영역까지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정착이 되었습니다.
심리상담사 취업은 이뿐만 아니고 간병인, 간호사, 자원봉사자, 목회자, 종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종교인들은 많은 사람들의 신뢰를 받고 선망을 갖고 의지하는 직업 중 하나인데 특히 전문적인 심리상담적인 자격을 갖추고 있으면 직업적 활동을 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되고 주변의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직업적으로 유망하여 자격증을 갖고 있으면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는 직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장점과 단점을 살펴보자면 다른사람에게 실제로 도움을 주고 일상생활에 문제를 겪던 사람들을 상담을 통해서 정상적인 생활이 충분히 가능하게 도와주는 것 자체에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은 맞습니다. 적성에 맞는다면 만족도는 아주 높을 것입니다.
심리상담사는 특히 요즘 고령화시대가 되면서 소외된 노인들 또한 우울감이나 다양한 문제를 앓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노인이 시설에서 생활하는 동안 적응을 위한 상담을 진행하기도 하고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파악을 하고 이를 해결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특히 고립되어 있는 노인들의 경우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이 심리상담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