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카페 압도해요.
자기 개발의 일환으로 자격증을 따기도 하고 실제로 이 자격증을 사용할 수 있게 취업에 도움이 되면 아주 좋고 나중에 정년이 지나서도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스트레스 관리만 잘해준다면 업무적으로도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고 몸이 불편한 분들도 일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점점 갈수록 이 자격증에 대해 주목을 많이 하고 있는데 백화점이나 은행, 증권회사, 리서치 시장조사, 각종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고 전문성을 갖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증가하면서 일자리가 많이 확충되었고 매년 확대되는 텔레마케팅 산업으로 인해서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NCS에 기반한 교육, 훈련을 이수하고 내부평가 및 외부평가를 받으면 자격증이 나오는 것인데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을 받고 훈련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부 평가와 외부평가 두가지에서 모두 합격 기준을 충족하면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이렇게 해서 자격을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의 주요 과목은 텔레마케팅 일반, 조직관리, 인사관리, 성과관리 이렇게 있고 고객관리는 고객관리 관계의 기본적 이해, 고객상담기술이 있고 실기시험의 텔레마케팅 실무 주요과목은 스크립트 작성, 고객관계 관리, 마케팅전략 기획, 시장조사, 텔레마케팅관리 이렇게 진행이 되는데 필기 시험은 4지 택일형이고 과목별로 24문항이 나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파악해야 할 것이 있는데 일단 시험 출제 기준을 살펴보면 필기과목은 판매관리, 시장조사, 텔레마케팅관리, 고객관리 등의 문제가 나오고 과목당 25문제가 출제 되고 매 과목당 40점 이상을 받아야 하고 평균 60점 이상 받아야 합격이며 시험 시간은 2시간 30분이 되겠습니다.
전자제품회사 등 진출업종과 영역이 매우 다양하고 본인의 능력에 따라 개인이 창업을 할 수도 법인 창업도 가능하는 당 다양한 방법이 바로 텔레마케팅관리사인데 전망은 대상 고객을 선별하여 1:1로 집중적인 세일즈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마케팅보다 훨씬 효율적일 수 있고 신속하기도 한데 영업사원 고용에 따른 막대한 인건비를 줄이는데 많이 활용이 됩니다.
자격증 취득하면 텔레마케터로 일을할 수 있고 전화고객상담원이 되고 이런 텔레마케터를 관리하는 일을 할 수도 있고 관련된 일을 창업할 수도 있는 등 요즘 접목시켜거 일을 할 수 있는 분야가 많기 때문에 취업 전망은 밝다고 설명을 할 수 있고 간단하게 해석하면 고객을 상담하는 CS업무를 할 수 있고 이를 잘 수행할 수 있는지 테스트 하는 시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