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 관리사 기출문제 살펴보기.
실기 시험은 100점만점에서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이 가능하고 필기 시험 합격 유효기간은 2년으로 2년안에 실기시험을 응시한다면 별도로 필기시험을 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편하고 상황별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때문에 실기시험에서 실제로 말을 하거나 할 필요는 없다는 점을 참고하면 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술의발전과 함께 시장이 커져가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직업 중에 하나이고 인바인더 업무와 아웃바인더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잉ㄴ바인더란 쉽게 말해 고객이 건 전화를 받아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하고 아웃바인더는 고객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상품 소개를 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렇게 이해하시면 조금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평균합격률은 40프로정도 되고 필기 합격률은 높고 실기 합격률은 낮은편이며 1년에 3월에 1회, 5월에 1회, 8월에 1회 이렇게 총 3번의 시험을 보는데 매년 날짜가 달라지기 때문에 시험을 준비하고자 하면 날짜를 확인하는 것이 좋고 시험과목에 대해서 말을 하자면 구분은 일단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2차 실기 시험은 텔레마케팅 실무과목을 시험보는데 작업형이 약 90분정도 필답형이 90분정도 그래서 총 180분동안 시험을 보게 되고 실기시험은 100점만점에 60점 이상이면 합격을 하는데 필기 시험은 많이 합격하지만 실기시험에서 떨어지는 사람이 많아서 실기시험이 어떻게 나오는지 파악하고 제대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텔레마케터, 전화 고객 상담원, 백화점, 은행, 증권회사, 외식서비스, 광고대행사, 신문사, 방송국, 가망고객 접촉 등 광범위하고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여 자격증을 갖고 있으면 취업 걱정은 안해도 될 정도로 지로에 있어서 전망은 밝은 편이고 관심 있는 분들은 큐넷에 접속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접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은 요즘은 마케팅 전략이 더욱 체계적으로 진행이 되고 전문적으로 변해가는데 그만큼 수요 인력이 많아지고 전문성이 요구되기도 하고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에 학점은행제를 통해 18학점의 자격이 인정되기 위해 이를 통해서 더 다양한 공부를 하고자 한다면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격증 중에 하나입니다.
실기시험의 출제 기준은 텔레마케팅 실무를 주로 평가하게 되는데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전략실행이 중요하고 스크립트 작성이 가능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고개고간리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지 마케팅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에 대한 판단이 이루어지고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시장조사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지 효과적인 텔레마케팅 관리를 운영하면서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이 있는지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