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 필기 요약 현대인 필수.
텔레마케팅관리사 실기시험은 복합 유형으로 출제가 되고 응시자격이 따로 있을 것 같지만 조건은 없는데 나이의제한도 없고 학력, 경력, 성별, 지역 등에 제한을 두지 않아 누구나 시험에 응시가 가능하고 합격 기준을 살펴보면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받아야 하고 전과목이 평균 60점 이상 받아야 하며 실기 시험은 100점을 만점으로 하고 60점 이상 받아야지 합격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라는 것 알아보시고 아마 살면서 한 번씩은 전화를 해봤을텐데 예전에는 통신사와 금융권에만 상담원들이 있었다면 요즘은 국가기관, 공공기관도 그렇고 다양한 사업체에서 자신들만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것처럼 자격증을 갖고 있으면 해당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회사는 많고 특히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이 있으면 취업에 더 유리한 것이 사실입니다.
전자제품회사 등 진출업종과 영역이 매우 다양하고 본인의 능력에 따라 개인이 창업을 할 수도 법인 창업도 가능하는 당 다양한 방법이 바로 텔레마케팅관리사인데 전망은 대상 고객을 선별하여 1:1로 집중적인 세일즈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마케팅보다 훨씬 효율적일 수 있고 신속하기도 한데 영업사원 고용에 따른 막대한 인건비를 줄이는데 많이 활용이 됩니다.
제 2의 직업을 준비하거나 이제 막 진로 고민이 시작되어서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 고민인 분들 일단 직업을 결정하기 전에 공부를 해보고 자격증을 취득해보고자 하는 분 학점 인정도 되고 활용 범위가 아주 넓기 때문에 앞으로 서비스산업이 중요해지고 기술을 활용한 직업에 대한 수요가 늘어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준비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콜센터나 114 직원 그리고 홈쇼핑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일도 할 수 있지만 이밖에도 각 기업에서 운영하는 고객센터의 업무를 처리할 수도 있고 다양한 것도 포함이 되고 시험 수수료는 필기 시험의경우는 19400원이 발생하고 실기 시험은 20800원이 발생하고 출제경향을 살펴보면 실기시험은 주관식으로 실시가 되고 필답형과 작업형이 있습니다.
컴퓨터를 결합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을 응대하고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하기도 하는데 매년 확대되는 텔레마케팅 서비스로 이 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것이 사실이고 하는 업무는 원거리 통신을이용하여 단순한 전화응대를 하기도 하지만 인바인더, 아웃바인더 모든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필기시험 시험 과목으로는 판매관리도 있고 시장조사도 있고 텔레마케팅 관리도 있고 고객관리도 있고 검정방법 및 시험시간은 객관식 시험으로 치루게 되고 과목당 25문항이고 총 150분 시험을 보게 되는데 실기시험은 텔레마케팅 실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평가가 진행되고 필답형으로 1시간 30분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