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터 자격증 역시.
학점을 취득하는 방법으로 온라인 강의 외에도 이렇게 자격증 취득으로 인정되는 경우가 많아서 편입을 준비하거나 대학원 진학 등에서 학점이 필요하다면 자격증을 활용하여 준비하는 것도 괜찮고 이직이나 승진에 필요한 경우도 많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좋습니다.
1년에 3회 시험을 보게 되고 큐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자격증과 관련한 정보가 많이 있고 원서 접수도 여기서 할 수 있고 시험 방식은 어떻게 되는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는데 이것에 대한 정보에 대해서도 많이 알 수 있고 괙의 고충사항 처리나 시장조사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이런 전문적인 내용에 대해서 배울 수 있고 자격을 갖춰 놓으면 전문인력으로서 가치가 있게 되빈다.
텔레마케팅관리사는 고용노동부에서 관련하여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자격증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기술자격 포털사이트 큐넷을 이용하면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고 시험 접수도 할 수 있고 시험 일정이나 이런것에 대한 정확하고 구체적인 정보 확인이 가능한데 응시 제한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아주 큽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과정평가형 합격자는 1:1 비율로 반영하여 평균 80점 잇아인 자가 합격이 되는 것이고 내부 평가는 이수 기준을 충족하는데 출석률도 보고 교육 참여도 따지는데 NCS 능력 단위별로 평가된 결과를 각각 100점만점으로 환산을 하여 회차별 40점 미만 취득자는 미이수자로 결정을 하고 외부평가에 대한 기준은 또 다릅니다.
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해서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 제도를 제정하여 시험에 합격한 인원에 대해서만 자격증이 교부되고 있고 수행 직무는 원거리 통신을 이용하여 단순히 고객들과 상담을 통해서 전화응대를 하는 것도 있고 컴퓨터를 이용하여 최신식 기술까지 동원하여 직무 수행을 하는 것도 있고 실시하는 기관은 한국산업인력공단입니다.
합격 기준은 필기의 경우 매과목 100점이 만점이고 과목마다 40점 이상 받아야 하고 전과목 평균이 60점 이상이 되어야 하고 실기는 100점 만점 중에서 역시 60점 이상을 받으면 합격이 되는데 자격 취득정보를 살펴보면 과정평가형으로도 취득이 가능하고 단 해당종목을 운영하는 교육훈련 기관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의 주요 과목은 텔레마케팅 일반, 조직관리, 인사관리, 성과관리 이렇게 있고 고객관리는 고객관리 관계의 기본적 이해, 고객상담기술이 있고 실기시험의 텔레마케팅 실무 주요과목은 스크립트 작성, 고객관계 관리, 마케팅전략 기획, 시장조사, 텔레마케팅관리 이렇게 진행이 되는데 필기 시험은 4지 택일형이고 과목별로 24문항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