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2차 실기 텔레마케팅 실무 어떻게 골라야 할까?.
점점 갈수록 이 자격증에 대해 주목을 많이 하고 있는데 백화점이나 은행, 증권회사, 리서치 시장조사, 각종 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고 전문성을 갖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증가하면서 일자리가 많이 확충되었고 매년 확대되는 텔레마케팅 산업으로 인해서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전자제품회사 등 진출업종과 영역이 매우 다양하고 본인의 능력에 따라 개인이 창업을 할 수도 법인 창업도 가능하는 당 다양한 방법이 바로 텔레마케팅관리사인데 전망은 대상 고객을 선별하여 1:1로 집중적인 세일즈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마케팅보다 훨씬 효율적일 수 있고 신속하기도 한데 영업사원 고용에 따른 막대한 인건비를 줄이는데 많이 활용이 됩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증도 국가기술자격증인데 관심있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소개를 해드리자면 원거리 통신을 이용하여 단순한 전화응대를 하는 것은 기본이고 컴퓨터를 이용하여 최신식 기술까지 동원하여 직무를 수행하는 것을 말하는데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에서 합격을 한 사람들로 그 자격을 취득한 사람들을 일컬어 이렇게 부른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는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컴퓨터와 결합하여 업무를 수행하는데 정보통신기술을 적극 활용한 업무라고 할 수 있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신상품 소개를 바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 고객의 고충사항을 처리하고 시장조사가 가능하고 또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모두가 가능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금융이나 통신쪽만 있었다면 이외에도 각 기업의 고객센터 운영으로 상담 서비스 산업이 확대되고 있고 텔레마케팅관리사가 된다면 취업 기회가 늘어나 다양한 기업과 업종 그리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망이 아주좋고 특히 몸이 불편한 분들도 신체활동의 제약없이 일을 할 수 있어서 긍정적인 측면도 아주 많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여 관련 업무에 취업이 가능하고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으로 나뉘게 되는데 필기시험에서 합격을 해야만 실기시험을 볼 수 있고 최종적으로 다 합격을 하면 자격증이 발급이 되는데 이 자격증으로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본인에게 플러스 되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
전문학사인 경영, 마케팅 정보와 학사인 경영학, E-비즈니스학에서는 전공필수 18학점이 인정되고 그 외의 일반 18학점 인정을 받기 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은 보다 쉽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서 자격즈을 따놓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이며 학점은행제는 교육부가 부관하는 제대로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