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심리상담사 취업 후기.
심리상담사에 대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어떤 일을 하는지 살펴보면 성격이나 적성, 지능, 진로 및 신체적인 문제나 정서적인 문제가 있을 때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 또는 갈등에 놓인 사람들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을 하는데 심리적으로 접근하여 원인을 분석하여 진단을 내려 돕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회가 복잡해질수록 사람들의 마음도 복잡해지고 사회복지 영역이 확대되면서 심리상담사의 역할도 커지고 있습니다. 개인의 심리적인 문제를 다룰 수 있는 전문인력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직업적 전망은 아주 밝고 심리상담사의 수가 점점 늘고 있기 때문에 개인의 경쟁력을 확보하여 전문성을 키우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청소년 상담실 및 직업상담소 직원 또는 이를 운영할 수도 있으며 심리상담소를 창업하거나 학습지교사, 아동지도사들도 자격증을 갖고 있으면 훨씬 경쟁력이 있습니다.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의 직업을 갖고 관련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연봉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기관마다 약간 다르기 때문에 정확히 얼마라고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최근들어서 생각보다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많고 이런 일들로 인해 상담센터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가는데 꼭 필요한 직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불안과 우울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사회가 복잡해지면서 다양한 원인으로 마음의 병, 심리적인 병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심할 경우에는 일상생활을 하는 것도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트레스도 많아지고 트라우마로 인해서 쉽게 치유되지 못하는 것들을 심리상담사가 치유하기도 하는데 실제로 과학적인 접근을 통하여 약물을 사용하지 않고도 치료가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갖고 있으면 일단 직원이 되어 일을 할 수도 있지만 급수에 따라서 심리상담소를 운영할 수도 있습니다. 청소년전문 상담원이 될 수도 있고 청소년이나 연령별로 전문적으로 상담을 하는 상담소를 차릴 수도 있게 됩니다. 그리고 심리상담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지 않아도 사회복지와 관련된 일을 할 때 아주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입니다.
대부분 상담이라고 하면 대화를 통해서 감정을 파악하는데 표현에 서투른 사람이나 어떤식으로 감정을 말해야 하는지 모르고 또 하고 싶지 않고 이런 다양한 이유들로 인해서 대화 이외의 다른 방법으로 심리를 파악하는 것도 아주 중요한데요. 이러한 경우에 미술이라는 작업을 통해서 심리를 파악하고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지 파악이 충분히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