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관리사 필기 요약 좋을까.
텔레마케팅관리의 주요 과목은 텔레마케팅 일반, 조직관리, 인사관리, 성과관리 이렇게 있고 고객관리는 고객관리 관계의 기본적 이해, 고객상담기술이 있고 실기시험의 텔레마케팅 실무 주요과목은 스크립트 작성, 고객관계 관리, 마케팅전략 기획, 시장조사, 텔레마케팅관리 이렇게 진행이 되는데 필기 시험은 4지 택일형이고 과목별로 24문항이 나옵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과정평가형 합격자는 1:1 비율로 반영하여 평균 80점 잇아인 자가 합격이 되는 것이고 내부 평가는 이수 기준을 충족하는데 출석률도 보고 교육 참여도 따지는데 NCS 능력 단위별로 평가된 결과를 각각 100점만점으로 환산을 하여 회차별 40점 미만 취득자는 미이수자로 결정을 하고 외부평가에 대한 기준은 또 다릅니다.
시험과목은 필기는 판매관리, 시장조사, 고객관리, 텔레마케팅관리 이렇게 있고 총 시험시간은 2시간 30분이며 실기 시험은 텔레마케팅 실무 시험시간은 1시간30분 정도인데 작업형과 필답형 모두 각각 1시가 ㄴ30분이고 합격기준은 매 과목 40점 이상 받아야 하고 40점 이하면 불합격이고 평균점수는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컴퓨터를 결합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을 응대하고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하기도 하는데 매년 확대되는 텔레마케팅 서비스로 이 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것이 사실이고 하는 업무는 원거리 통신을이용하여 단순한 전화응대를 하기도 하지만 인바인더, 아웃바인더 모든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실기시험의 출제 기준은 텔레마케팅 실무를 주로 평가하게 되는데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전략실행이 중요하고 스크립트 작성이 가능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지 그리고 고개고간리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지 마케팅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가에 대한 판단이 이루어지고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시장조사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지 효과적인 텔레마케팅 관리를 운영하면서 텔레마케팅관리사 자격이 있는지를 봅니다.
보험업계에서는 보험 판매의 40퍼센트 이상을 텔레마케팅으로 전환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양성기관에 따르면 한달에 약 80명 가량 파견이 나가는데도 수요가 부족하여 앞으로 텔레마케팅관리사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업무 특성상 몸이 불편한 사람들도 얼마든지 할 수 있어서 장애인 취업난을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텔레마케팅관리사 시험에 합격하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여 관련 업무에 취업이 가능하고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으로 나뉘게 되는데 필기시험에서 합격을 해야만 실기시험을 볼 수 있고 최종적으로 다 합격을 하면 자격증이 발급이 되는데 이 자격증으로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본인에게 플러스 되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