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 관리사 인강 쉽게 정리.
NCS에 기반한 교육, 훈련을 이수하고 내부평가 및 외부평가를 받으면 자격증이 나오는 것인데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하여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교육을 받고 훈련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사람에게 내부 평가와 외부평가 두가지에서 모두 합격 기준을 충족하면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로 이렇게 해서 자격을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텔레마케터와 텔레마케팅관리사가 무엇이다른지 같은데 명칭만 다른것인지 이런거에 대해서 공부한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텔레마케터는 실제로 전화를 걸고 받고 하는 행위를 통해서 물건을 팔거나 고객의 불만을 접수하여 해결해주는 사람을 뜻하고 텔레마케팅관리사는 좀 더 광범위한 범위의 일을 하는데 텔레마케터 일도 하면서 텔레마케터를 관리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실기 시험은 100점만점에서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이 가능하고 필기 시험 합격 유효기간은 2년으로 2년안에 실기시험을 응시한다면 별도로 필기시험을 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편하고 상황별 스크립트를 작성하기 때문에 실기시험에서 실제로 말을 하거나 할 필요는 없다는 점을 참고하면 시험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실기시험의합격률은 높지 않은데 약 40퍼센트대로 저조한 편인데 까다롭게 치뤄지는 시험인만큼 필기 생각하고 대충 공부해서는 합격할 수가 없고 꼼꼼하게 준비하여 시험을 봐야 하고 필기 시험 합격은 2년까지 유효하기 때문에 실기시험에 떨어지면 필기 시험을 다시 보지 않고 2년 안에서 언제든지 실기시험을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기술의발전과 함께 시장이 커져가면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직업 중에 하나이고 인바인더 업무와 아웃바인더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데 잉ㄴ바인더란 쉽게 말해 고객이 건 전화를 받아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하고 아웃바인더는 고객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 상품 소개를 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렇게 이해하시면 조금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컴퓨터를 결합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을 응대하고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즉시 제공하기도 하는데 매년 확대되는 텔레마케팅 서비스로 이 산업이 주목을 받고 있는것이 사실이고 하는 업무는 원거리 통신을이용하여 단순한 전화응대를 하기도 하지만 인바인더, 아웃바인더 모든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전자제품회사 등 진출업종과 영역이 매우 다양하고 본인의 능력에 따라 개인이 창업을 할 수도 법인 창업도 가능하는 당 다양한 방법이 바로 텔레마케팅관리사인데 전망은 대상 고객을 선별하여 1:1로 집중적인 세일즈가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마케팅보다 훨씬 효율적일 수 있고 신속하기도 한데 영업사원 고용에 따른 막대한 인건비를 줄이는데 많이 활용이 됩니다.